종로 부암동 데이트 코스 추천
1. 석파정
석파정 주소 : 서울 종로구 창의문로 11길 4-1
오늘은 종로 부암동 데이트 코스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종로의 분위기에 예술가들이 모여 많은 미술관, 전시들이 이루어지는 부암동입니다.
예전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최한성의 집’이 있던 곳이 부암동이라고 합니다. 항상 강아지와 산책하는 곳이 어디인가 궁금했었는데 부암동이라고 알게 되니 새로웠습니다.
그래서인지 부암동은 분위기 있게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처음 소개할 장소는 서울미술관 안에 위치한 석파정입니다. 석파정은 조선 말기의 별장이라고 합니다.
흥선대원군이 소유를 하게 되면서 흥선대원군이 석파(바위 석, 언덕 파)라고 이름 붙이고, 본인의 호도 석파라고 지었다고 합니다. 선후관계가 반대라니 흥선대원군이 얼마나 석파정을 애정했는지 느껴졌습니다.
조선의 마지막 왕, 고종은 이곳을 행전이나 행궁시 임시 거처로 사용하며, 신하들과 함께 국정을 논의하였다고 합니다.
대원군 이후 석파정은 왕실의 후예들에게 차례로 대물림되다가 한국전쟁 뒤로는 가톨릭에서 운영하던 고아원으로 사용되다가 현재는 개인의 소유가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서울미술관에서 서울미술관+석파정 이용, 석파정만 이용권을 따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는 석파정만 구경하고 왔습니다. 미술관을 함께 이용하면 1시간 반 주차 무료, 석파정만 이용하면 주차는 1시간 무료입니다. 석파정만 보신다고 하면 1시간이면 충분히 둘러보고 오기에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입구에는 정말 커다란 소나무가 있어 자세히 보니 600년이 넘은 소나무라고 적혀있었습니다. 정말 웅장하고 멋졌습니다. 하늘과 평행하게 뻗은 가지 아래로 앉아있으니 바람이 솔솔 불어 힐링하기에 좋았습니다.
왕의 업무공간, 휴식을 취하던 공간 등 설명이 잘 되어 있었고, 멋진 암석, 중국 건축양식이 접목되었던 석파정을 둘러싼 산책길도 정말 좋았습니다.
2. 스코프 부암점(scoff) / 부빙
스코프 주소 : 서울 종로구 창의문로 149
부빙 주소 : 서울 종로구 창의문로 136
다음은 석파정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인 스코프 베이커리입니다. 영화 기생충에도 스코프가 살짝 보여서 영화를 보면서도 신났던 기억이 있는 스코프입니다.
언제 생겼는지는 알 수 없으나 오래전부터 소코프 부암점을 가곤 했었는데 지금은 인기가 더욱 많아져 매장을 넓혀서 영업 중입니다.
유명한 것은 대표적으로 스콘, 브라우니입니다. 스콘, 브라우니 모두 다 맛있습니다. 유명한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스코프는 서촌 점도 운영 중이니 서촌에 들른다면 서촌점을 가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업시간은 11;00~20;00이며, 월요일,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다음은 또 하나의 부암동 인기 장소인 부빙입니다. 부암동 빙수의 줄임말로 부빙이라고 이름 붙이신 것 같습니다. 2013년에 시작하셔서 빙수 가게가 많아진 현재도 인기가 많은 것을 보니 부빙을 압도적으로 따라오는 곳은 없는 것 같습니다.
계절에 맞는 재료로 빙수를 만드시고, 빙수 종류도 많기 때문에 항상 무엇을 먹어야 하나 고민이 됩니다. 다행히 1인 1빙수 가능하니 두 명이라면 2개를 시키시면 됩니다.
또한 비주얼적으로도 카메라가 바로 켜지는 그러한 비주얼입니다. 사진 보고 많이들 찾아오시겠구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계절마다 빙수 종류 몇 가지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곳은 인기가 너무 많기 때문에 웨이팅이 거의 있다고 보셔야 합니다. 너무 더운 날에는 오픈 시간을 공략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월요일, 화요일은 휴무이며, 오픈은 13:00입니다
3. 부암동 쭈꾸미
부암동 주꾸미 주소 : 서울 종로구 창의문로 146
다음은 맛집인 부암동 쭈꾸미입니다. 쭈꾸미와 차돌을 함께 볶아 먹는 곳인데, 보기에는 단순해 보일 수 있지만 맛은 단순하지 않습니다.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곳이라 부암동 가게 되면 꼭 들르는 곳입니다. 깻잎에 주시는 반찬들과 쭈꾸미, 차돌을 넣어 싸 먹으면 끝입니다. 서울미술관, 스코프 맞은편 쪽입니다. 휴무일은 따로 없으며, 영업시간은 11:00~22:0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