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코스 꿀팁

제주도 비오는 날 효도 여행 코스 추천

 

서귀 다원

엉또 폭포

엉또 폭포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강정동 5628

 

제주도에 놀러 갔는데 비가 오는 날에는 코스를 어떻게 짜야하나 막막해집니다. 저 또한 34일 제주도 여행 중 2일 이상 비로 예정되어 있어서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비가 와도 좋은 제주도 코스로 미리 알아보고 다녀왔는데 비가 오지 않았으면 이 풍경을 보지 못했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좋았습니다. 지금부터 그 코스를 시작합니다.

 

첫 번째 코스는 엉또 폭포입니다. 4대 폭포라고만 알고 갔는데, 국내 4대 폭포가 아니라 세계 4대 폭포라는 표지판을 보고 많이 놀랬습니다. 나아아가라, 빅토리아, 이과수 폭포와 함께 세계 4대 폭포라고 합니다.

 

전날 비가 많이 왔을 때만 볼 수 있는 엉또 폭포는 전날 비가 많이 왔다면 오전 일찍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차장이 넓지 않아 들어가는 길이 많이 막힙니다. 하지만 막힌다는 것은 폭포에 물이 있는 것이구나 반대로 알 수 있는 점이기도 합니다. 폭포 가는 길이 짧아서 인지 기다리면 주차는 가능했습니다. 저희도 30분 이상 주차와 시름하다가 폭포를 향해 걸어갔습니다.

 

들어가는 입구에서 계곡물이 흐른다면 폭포가 있는 것이라고 하는 것을 보고 있었는데 계곡물이 넘쳐흐르고 있는 것을 보고 두근두근한 마음을 품고 들어갔습니다. 5분 정도 걸어 들어가면 폭포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제가 갔을 때는 비가 정말 많이 온 후여서 폭포가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그만큼 관광객도 많아 힘들기도 했지만 기회가 있을 때 꼭 봐야하는 장관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모시고 간 부모님도 관광지 중에 제일 좋아하셨습니다. 엉또 폭포는 항상 볼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조건이 가능하면 꼭 코스로 넣으시길 추천합니다.

 

2. 서귀 다원

서귀 다원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516717

 

다음은 엉또 폭포와 차로 30분 거리에 있는 서귀 다원입니다. 제주의 녹차밭 하면 보통 오설록을 많이 떠올리는데, 오설록은 사람이 많고 비도 왔기 때문에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찾아서 간 서귀 다원 녹차밭은 부모님 덕에 제가 더 힐링하고 온 곳입니다. 비가 올 때 이 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비가 와서 안개 낀 녹차밭은 더욱 분위기 있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한라산 밑 드넓은 곳에 펼쳐진 녹차밭을 바라보며 풍경소리를 들으며 마시는 녹차는 마음을 차분하고 힐링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녹차밭으로 유명한 보성은 안 가봤지만 가보셨던 부모님도 보성보다 잘 가꾸어져 있는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그만큼 관리가 잘 되어있어 풍경이 참 아름다웠습니다. 다원 안에 들어가 인원 수대로 녹차를 결제하면 두 가지 종류의 녹차와 감귤 정과를 내어주십니다. 녹차도 맛이 좋았지만 예상치 못하게 감귤정과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서귀다원에서는 녹차 구매도 가능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가신다면 혹은 비가 오거나, 조용하게 녹차밭을 즐기고 싶다면 서귀 다원을 추천합니다.

 

다음은 서귀 다원의 관광 팁입니다.

- 녹차밭 안에 들어가서 사진 찍어서는 안됩니다.

 

3. 사려니 숲길/절물 자연 휴양림

사려니 숲길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 137-1

절물 자연 휴양림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명림로 584

 

다음 코스는 서귀 다원과 차로 30분 거리에 위치한 사려니 숲길, 절물 자연 휴양림입니다. 저의 계획은 사려니 숲길이었으나, 비가 많이 와 사려니 숲길이 통제되고 있어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안내해주시는 분이 현재는 비가 많이 와서 근처 절물 자연 휴양림만 오픈되어 있다고 해서 갔던 절물 자연 휴양림입니다.

 

하지만 사려니 숲길보다 잘 즐기고 왔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부모님에게도 훨씬 좋은 관광 코스가 되었습니다. 절물 자연 휴양림은 50년 이상 된 삼나무가 빽빽하게 심어져 있고, 시원한 바람과 삼나무 향으로 숲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산책로는 비교적 완만하고 경사도가 낮아 부모님 모시고 가기 참 좋기에 마지막 장소로 추천합니다.

 

다음은 사려니 숲길, 절물 자연 휴양림 관광 팁입니다.

- 이곳들은 멀리 위를 바라보며 걸어야 좋은 장소입니다. 비가 온다면 우산은 좋은 풍경을 다 가릴 수 있기 때문에 꼭 우비를 구매해서 입으시길 바랍니다.

- 절물 자연 휴양림은 약간의 주차비가 있으며, 입장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차공간 넓고 잘되어 있습니다.

- 절물 자연 휴양림은 요일별 숲 해설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미리 알아보고 시간에 맞춰가시면 더욱 풍성하게 숲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월요일 : 오전10시오전 10시, 11, 오후 2

화요일~금요일 : 오전 10, 오후 2

토요일, 일요일 : 오전 10, 11, 오후 2, 3